[크림히어로즈] 펫튜버들의 크라우드 펀딩 꾸준히 이어져

펫모아 편집팀 | petmoa.net
발행일자 2020-01-22








최근 인기 펫튜버들의 크라우드 펀딩이 꾸준히 늘어나고 있습니다. 크라우드 펀딩이란 자금을 필요로 하는 수요자가 플랫폼을 통해 자금을 모으는 것인데요, 펀딩에 참여해 제품을 주문하면 생산에 들어가는 방식입니다.


랜선으로만 바라보던 반려동물을 인형이나 뱃지, 달력 등의 굿즈로 상품화시키고 펀딩 사이트를 통해 목표 모금이 달성되면 실제로 제작이 이루어집니다. 굿즈는 채널을 구독하는 팬들의 팬심이 구매로까지 이어지고 있다는 충성도를 의미하는 것으로 영상으로만 보던 아이들을 펀딩을 통해 실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만나게 된 것이 펀딩이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입니다.



유튜브 채널 ‘크림 히어로즈’의 고양이들(사진=유튜브 채널 갈무리)


현재 국내 펫튜브 채널 중에서 구독자와 조회수 1위를 차지하고 있는 '크림히어로즈'가 대표적인 사례입니다. 구독자 354만명의 기업형 채널인 ‘크림히어로즈’는 7마리 고양이와 집사가 함께하는 다양한 일상을 콘텐츠에 담으면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최고  조회수 동영상은 1600만을 달합니다.

2017년부터 펫튜브 채널 중 최초로 펀딩을 시작하였고 그 뒤 약 10여건의 프로젝트도 성공적으로 마쳤는데요, 다양한 펫튜버들의 프로젝트도 계속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오랜 팬층을 기반으로 한 펫튜버들의 크라우드 펀딩은 단순한 굿즈 판매를 넘어서 팬과 크리에이터가 소통할 수 있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